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한빛소프트 15% 알서포트10% 시큐레터 두산로보틱스 외 지수 떡락 중 에도 손맛은 죽지 않지

by 애플이♡ 2023. 10. 5.
반응형

지수가 며칠 연속으로
계속 하락중이다

중간 기술적 반등을 제외하면
큰 그림에서 걍 하락중, 계속 하락중
 
많이 맞아 본 놈이 맷집이 세다 라는 표현이 있듯이
(아마도 있을거야 이런 표현)
주린이 시절 대책없이 지수 떡락을 쳐 맞아본 나로선
지수  하락은 진짜 아.무.렇.지.가.않.다 
다소 지겨울 뿐 ㅎㅎㅎ
 
무방비 상태에서 하락을 경험한 뒤
눈물의 손절 ( 여러번 말 했지만 연봉 날라가고, 자동차 값 날라감) 이 후에
다시는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 라고 다짐을 했었다
직장인에게 연봉+ 중형차값을 손절했다는건
2년 넘게 무급으로 직장을 다닌것과 마찬가지!! 
 
 
"주식 개 쉬운데? " 싶을 땐 예수금을 많이 빼놔야 하는건
이 바닥 국룰이다


 

그럼 지수가 하락중일 때 뭘 어찌 해야 할까?

슈카 짤 너가 효율적으로 대응 할 수 있을까?

너가 효율적으로 대응 할 수 있을까?
ㅎㅎㅎㅎ 뼈 때린다
늘 소환되는 슈카님 짤 
 
 
 
지수가 하락중이고 종목이 떡락 중인데 손절을 해야 하나?
아니,
비중을 줄이려면 조금이라도 반등할때 해야 하고
하락전에 미리 대비를 했었어야 한다
내가 욕심이 얼마나 그득그득 했었는지
지수 떡락시기를 겪어보면 알수 있게 된다
 
 
나는 이미 몇 개월전부터 포트를 계속 정비해왔다
왜냐면
주식이 너무 잘됐기 때문 ㅎㅎㅎㅎ
 
 
-와 나 공부 검나 열심히 많이 했나봐 이제 타점이 다 보여
-이 정도면 회사 때려치우까
-손만 대면 바로 급등하네
 
이런 생각이 든다면 정신 바짝 차리고 포트를 재정비해야 함 
 
 
-지지라인이 간당간당 했던 종목은 지수가 하락하면 지지가 깨질테니 미리미리 정리
-수익을 많이 줬던 건 좀 더 챙기고 남은거 관망
-스윙 포트를 확 줄이기
-단타+스켈핑 비중을 조금 늘려서 트레이딩 관점으로 매일 보내기
 
 
 
어제 코스피, 닥이 -3% -4%나 흐르고
오늘도 힝 속았지? 를 보여준 지수 하락 흐름
매일 하락종목이 1000종목이 넘는다고 한다 
다들 힘들다고 하는데
난 진심 아무렇지가 않다
평소랑 똑같다
오히려 기회를 엿 보고 있어서 설렌다 
대비를 잘해서! 라고 해두자 
 
 


 
요즘 난 지수랑 별개로,
내 눈에 들어온 종목들을 확 낚아채서 공부+수익을 챙기고 있다
이런 하락장에도 살아 남으려고 기술을 갈고 닦았던 거지!
 
어르신들 말씀
"기술이 중요하다. 기술만 있으면 밥을 안 굶는다!" 
 
하락장 때 꾸준히 공부해야만
상승장 때 수익을 낼 수 있다
이유있는 수익 ,
즉 타점에 근거가 있다는 게 아주아주  중요한 것
 
봤던 강의 다시보고
매매연습 계속 하고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그 안에서 이유를 찾고
복기 하면서 또 차트보고
..결국 차트를 눈에 발라야함

아직도 난 많이 부족하다
 

  •  

 
단타의 매력은 빠른 피드백과 
소소한 소비의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것과,
상계 처리 할 때 유용하다는 것이다
 
예: 단타 수익 20만원 → 스윙종목 18만원 손절
= 열심히 단타를 했지만 난 오늘 2만원 수익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마뱀 꼬리자르기


사실 돈을 벌은 건데도
괜히 실현손익이 0원이면 기분이 나쁘다 
걍 괜히 기분 나빠
 
그래서 치킨값 2만원은 남겨놓고 예수금 쟁여놓는다
실현수익이 0원이면 기분 나쁘니까
붕어빵 하나라도 사먹을 돈 남겨두기 
 
 
단타 종목은 정방에서 배운거 그대로 써먹는다
쌤이 알려주신 단타기법을 베이스로 
그동안 쌓인 스킬을 접목시켜서 하고 있다
그리고 정방 종목 중에서 단타 치는 게  승률이 아주 높다
 
 
 


 

●알서포트 무려 28% 급등

오늘자 알서포트 단타 무려 15% 급등

 
 
 
점심먹고 커피 마시다가 
검색기에 뜬 종목을 돌려보는데 갑자기 보였던 알서포트
비중을 많이 넣을 순 없었다
오후 장이기도 했고..
하지만 비중을 많이 안 넣으면 어떻게 된다?
떡상을 한다 ㅎㅎㅎㅎ
 
알서포트는 갑자기 상한가까지 올라 가길래 왜 저렇게 급등을 하지? 확인했더니 재료가 있었다
역시 차트는 뉴스를 부른다
차트 공부 진짜 섹시함
알서포트 냠냠
15%나 올랐다 캬 얼른 챙겼다
 
 


 

●시큐레터 매수하자마자 바로 VI

시큐레터 갑자기 VI 순간 익절

시큐레터 뭐하는 종목인지 모르겠다
차트분석만 잘 하면 뉴스 테마 재료 안 따지고 수익을 낼 수 있다
차트 공부가 정말 어려운데
잘 배워놓고 적성에만 맞으면 이것만큼 좋은게 또 없다
 
시큐레터도 매수하자마자 눌림없이 바로 갔다
눌려야 비중을 더 넣는데 이런경우 기분은 좋지만 수익금은 적다 ㅋㅋㅋ
 
 
 


●한빛소프트 역시 갈놈이었어! 장중24%

한빛소프트 장중 급등

 
한빛소프트는 오늘 장초반부터 관종이었다
오늘이나 담주 내로 들썩일것 같았는데 오늘 하루종일 분봉 차트 켜놓고 쳐다보다가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지 않아서 한빛소프트를 야금야금 매수 체결을 시켰다
그러다 갑자기 와라라라락 올라서 장중 24%까지 !!! 
나는 15% 정도에 매도 
 
 
 


 
 

●한올바이오파마 요며칠 계속 매매하는 종목

 
 
한올바이오파마도 계속 매매를 했던 종목
돌파하나 싶으면 얻어맞고,
다시 돌파하나? 싶으면 페이크를 주고 
욕심 부렸다간 바닥찍고 돌아돌아 갔던 종목 (분봉상)
오늘 장 시작하자마자 매수 들이대서 바로 수익줄때 챙겨버렸다
 
 


 

 

●욕심부리다가 손절한 에스와이

 
 
에스와이는 욕심을 부리다 결국 손절처리 한 종목
1%권에서 수익이 왔다갔다 할 지점에! 불을 탔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얻어 맞고 -2% 손절 
 
역시!!
욕심이 들어가고 기준 어기면서 단타하면 기가 막히게 안단 말야
뉘기여, 대체 뉘기냔 말이여!
 
 


 
 
 
 

●소문난 잔치 두산로보틱스 단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거 없다
아니, 남들이 먹을 거 없다고 떠날 때 한번 들여다 보자 ㅎㅎㅎ
워낙 떡상하고 시작한 신규상장주라서 두산로보틱스는 시초에 보질 않았다
보더라도 들어갈 틈이 없었다 
그러다 장 시작하고 30분 정도 지나니까 타점이 보여서 들어갔고, 약수익만 챙기고 나왔다
이 뒤로 더 흘렀던걸로 기억한다
 
 
 
 


 
 

단타는 녹화를 떠서 복기를 한다

 
 
단타 매매를 할때 늘 녹화를 떠서 복기를 한다
분봉 움직임과 호가창 움직임을 함께 보려면 녹화는 필수
 
내가 어떤 지점에서 흔들렸는지
매매마크도 보면서 복기를 한다
 
익절이던 손절이던 모든 상황이 종료된 뒤
내 매매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려면 영상만큼 좋은게 없다
그리고 차트에 메모를 한 뒤 갤러리에 보관하거나 프린트해서 꺼내보기 
 
나만의 복기 루틴이다
 
 
 
 
 


요즘의 내 상태

 
어깨가 너무 아프고 손목이 나갔다 
 
목 디스크가 있고
이로 인해서 두통도 있다
걍 몸상태가 꽝이다 
피부도 다 뒤집어 졌다
내 꿀피부...
깐달걀 내 피부..
ㅋㅋㅋㅋㅋ
 
 
 
 
내가 어떻게 배운 주식인데!
주식 하는 재미를 오래오래 누릴려면
건강은 무조건 챙겨야 한다
 
운동 하자!
 
 
 
오랜만에 블로그 쓰는거라 할 말이 되게 많았는데..
복기 할 것도 많았단 말이지
근데 지금 빨리 눕고 싶다
 
음..
 
 
이것이 바로 ENTP식 마무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