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12월6일 생일선물로 익절을 받았다/ 와이즈버즈, 승일, 씨티케이, 금비 , 하이즈항공 주가

by 애플이♡ 2022. 12. 6.
반응형

오늘은 내 생일이다

생일이여도 매매는 계속 진행된다 

오늘도 익절이라는 고마운 선물을 받았다 

 

 

 

1. 와이즈버즈 19.09%

와이즈버즈 차트흐름

 

와이즈버즈를 매도 했다 

새로 짠 포트였는데, 지수 흐름도 그렇고 해서,, 리스크 줄이려고 ,,

더 갈거야 아마

언제 갈 지는 모르지

그래서 주식이 어려운거지 

 

 

 

와이즈버즈

 


2. 승일  5.5%

 

승일 5분봉 매도마크

너무나 이른 매도, 당일 단타 12% 수익을 놓치고 5%로 만족해야 했던 매도..

애플이 자네, 매도 버튼이 좀 빨랐다 

 

지금 마크를 보니까 굳이 왜??? 라는 생각이 드는 매도 시점이다

음... 여기서 나뉘는 부분

수익이니 만족해야 할까?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 빠른 매도에 안타까워야 할까?

 

생각중........

 

단타니까!!!  5% 수익이면 개꿀이지 <= 이걸로 결론

 

 


2. 씨티케이 5.18%

 

씨티케이 차트

씨티케이야말로 스켈핑

1분에 5%라는 수익을 내고 바로 나왔다.

이런건 빨리 나와야 한다 

 

매도 후 4%정도 더 상승했으나 그 이후 나락가는 모습을 보였다 

 

아까 승일 매도가 너무 빨랐다고 아쉽다고 했던 말 취소...

 


3. 금비 : 쳐(?) 물려 있던 거 드디어 익절로 나오다 

 

 

금비는 예전에 단타로 수익을 세게 먹고 나온 종목이다

그 후 추가 상승을 보고 단타를 들어갔는데..

회사에서 뭐 하느라 매도를 못 걸어 놨었다 

대응이 될 때만 단타 매매를 하는데

갑자기 잡힌 회의 무엇....?

 

그 뒤로 미친듯이 빠지더니 장기이평까지 이탈....

당연히 그러겠지 왜냐면 쌍봉을 맞았거등요 >_<

 

 

 

하지만?

저는 당황하지 않아요 (답답할 뿐)

왜???

비중을 지켰지요  

1차 매수 후 2개월 반 정도의 시간이 흘렀지만 

추가 매수는 함부로 하는게 아님

 

명분이 있어야 합니다 명분이

 

추매는 신중히 차트상 명분을 찾아라

 

 

 

 

금비 1차매수 쳐물린뒤 추매후 익절 성공

 

 

금비 1차 매수후 -20%까지 갔었나보다 

예전엔 추매할때  내 종목의 마이너스에 집중을 했었지

그냥 -10%면 추매, 

-20%면 또 추매 이렇게..

 

근데 이 차트가 어디까지 빠질지 어찌 알고.....

-20%에 바닥이 잡힐지 -40%에 잡힐지는 모를 일이지 않나?

 

암튼 이 종목 추매를 했고 오늘 21%급등을 했다 

난 빠져 나왔다 

아니 오히려 수익으로 나왔다

 

물려있던 금비

 

물려있던 기간에 비해서

무지하게 약수익이다 

 

 

 

물려도 안 힘든 자리

물려도 안 힘들 비중

물려도 빠져 나올 수 있는 기법 등등

이런게 쌓이면 주식 매매가 힘들지 않다

더디게 올라서 답답할 뿐이지

주식으로 절대 죽지 않는다 라는 심리가 강하게 자리 잡아서 그런건가?

 

 

 

 

내가 물린 내 종목

내가 추매해서 내가 나오는게 늘어날때마다 경험치도 쌓이고 내공도 쌓이는 듯 하다 

 

 

"내 종목을 남에게 물어볼 정도면 공부를 다시 하자"

이게 내가 생각하는 주식이다 

 

 

 

내가 내 종목을 어찌 대응할지 모른다?

"그럼 팔자"

 

대응을 못하는 종목이

왜 내 포트에 들어 있어야 하냐고

...

 

 

 

 

모르면 파세요

공부해서 알게 될 때 ,

그때 매수 하세요

 

 

 

 

주식 격언이다  

 

 

 

 

 


 

 

그리고 

하이즈항공 +9.5

 

 

 

 

하이즈항공

 

 

 

 

 

하이즈항공은 오늘 또 공략했다

 

 

 

 

 

12/1일 스윙 하이즈항공/신원종합개발/진흥기업+단타 이화공영 복기 차트분석

12월 첫날이다 어제 미장은 산타파월이 다녀가서 폭등했다 나스닥 4% 오늘 우리장은 당연히(?) 올랐고 난 미리 뿌려놓은 스윙주들을 익절했다 복기 시작 1. 하이즈항공 +11.16% 하이즈항공을 째려봤

applelady.tistory.com

 

얼마전 공략했는데 오늘 또 공략 

 


 

 

오늘도 역시 감사하고 또 감사한 하루였다

하지만 지수는 찝찝했다

 

 

 

 

 

선물옵션차트는 하루종일 하락했고 (중간 반등은 있었으나 회복 흐름이 없었지)

 

코스피 코스닥 지수 차트

 

지수는 이렇게 마무리 되었다

늘 그렇듯이 대응이다 

상승을 해도 대응, 하락을 해도 대응

 

 

 


 

오늘 수익도 잘 냈고, 

중장기 포트중에 덜어 낼 건 덜어내고 다시 진입해서 평단이 많이 낮아졌다

아주 만족스럽다 

 

 

 

어떤 흐름이 와도, 문제 없이 잘 대응할 수 있어야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고,

살아 남아야 기회도 갖게 된다.

 

당장 몇 주,  한달 상승 할 때 수익 냈다고 

나 주식  잘함.

내 타점 잘 맞지? 이게 아니다

 

 

 

몇개월 수익 줬다고 자만 하거나

내가 보는 눈이 맞다고 확신을 하거나

뉴스+ 찌라시 매매에 현혹이 되어서 평단과 비중을 엉망으로 가지게 된다면

오랫동안 이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것 같다

 

 

 

내 실력으로 , 꾸준히 검증에 검증을 거친 경험이 아니라면

언제든 무너질 수 있는게 주식인 것 같다 

 

 

평생토록

내가 주식을 못 하는 나이가 될 때까지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어야만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도 반복, 내일도 반복한다 

그냥 일상이 반복이다

 

 

 

 


 

 

 

 

 

 

아빠의 축하문자

 

 

 

 

아빠가 오늘저녁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로 저녁을 사주신다 했다

엄마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걸로 준비해 주신다 했다

 

그러면서 아빠가 내게 하시는 말씀

 

"딸, 원전 담았어? "

ㅎㅎㅎㅎㅎ

 

아빠 갑자기 왜 원전이야? 라고 여쭤보니...

 

 

빈살만이 .... 네옴시티..... 원전.......  아빠 친구가.......

요렇게 말씀하셨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아빠께 이렇게 말씀드렸지

 

"아빠, 아빠가 알 정도면 이미 모든 사람들이..... (생략) "

 

 

ㅎㅎㅎㅎㅎ

 

 

 

 

 

태어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빠엄마 딸은, 주식이 너무 좋아서 주식이랑 결혼했어요 (?) 

 

 

 

 

장중 매도 녹화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