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미국주식매매

해외주식 매매 복기 ALZN +4% , AVCT +1.9%, 곱버스 수익률+70%돌파

by 애플이♡ 2022. 9. 29.
반응형

환율이 1,100원 언저리일때 환전을 미리 해 놨었다

환율 차트상 1200원을 뚫을 것만 같았거든

 

작년 말이었나 올 초였나..

환전을 미리 해 뒀다 

근데 

지금은 환율이 1400원이 넘었다

ㄷㄷㄷ

 

 

미국 주식 계좌는 비록 마이너스여도 

환율 급등으로 인해 수익이 되었다 

이 머선 

 

 

미리 환전  해 놨던 게 신의 한수

환전만으로도 마이너스를 다 커버 치다니 

어마어마한 환율의 상승이다..

 

 

 

 


 

 

 

장투용으로 미국주식 세 종목 들어간 게 있다 

솔직히 그냥 방목형 이었다

방목형 장투 말고 

미국 주식으로 실시간 매매를  해 보고 싶었다 

 

결론 : 국내주식 차트분석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미장 못 할 거 없고, 심지어 더 흥미롭다 

 

(아, 이래서 미국주식 하는 분들이 국내로 안 돌아 오는구나..)

 

 

 

 

1년이 넘도록 미장 커뮤에서 여러 칼럼들을 읽고,

참여자들의  건전한 토론을 지켜봤다 

내말이 무조건 맞다! 라는 빌런이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 ㅎㅎㅎ

나와 다른 생각을 읽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많이 된다 

 

 

 

일단 차트는 국장 보는것과 비슷하지만

상한 하한의 기준과 프장 애프터장등 여러가지를 췌크 해야 한다 

난 본장 때 주로 매매를 한다 

(본장 : 밤10시 30분)

 


 

 

해외주식 단타매매

 

 

 

 

9월 23일에 매매했던

아메리칸 버추얼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종목명이 길다)

1.9%로 단기 매매 마무리

그리고 오늘

알자멘드 뉴로  4% 익절 

 

종목명이 길어도 어차피 티커로 검색하면 되는거라 편하다 

그리고 영문타자도 빠른 편이라..

이런건 어렵지 않다 

다만, 국내주식 단기 매매 할때보다

괜히 쫄려서 더 집중하게 된다고나 할까

국제적인 무대(?) 라서 좀 쫄았다 ㅎㅎㅎ

 두 종목 다 단타로 들어갔다 

 


 

 

ALZN 익절하기

 

 

오늘 익절 했던 알자멘드 뉴로 ALZN 차트

차트분석은  국내주식하고 똑같다 

매매할때 나만의 기준이 있는 사람이라면,

미장 주식도 충분히 쌉가능하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차트

 

 

위에는 나스닥 선물 차트

핑크색 박스 구간이 아까 국내주식할때의 흐름이었다 

지수 차트 

오전 10시경부터 급격한 하방각도 크...

 

 

 


 

많이 안다고 해서 수익이 더 나진 않는다

 

하지만 아는 만큼 보이는건 맞는 말 같다 

 

 

 

 

 

 

해외 이슈에 따라가는

국내 종목들도 많기 때문에 

미국 주식의 흐름을 보고 파악 하는 게  나쁘진 않다

오히려 난 도움을 더 많이 받고 있지 

 

 

 

 


 

오늘 인버스 수익률

 

아 그리고 오늘자 인버스 수익률이 70% 넘겼다 

이건 장투 계좌에 있었다 

올 초부터 사고 팔고 했었다 

 

 

 

단타매매

 

그리고 이건 어제 종가로 담은 곱버스 단기 매매 

단기 계좌에 곱버스 넣고 오버나잇으로 매도를 했다

오늘 인버스 많이 올랐다 

 

 

 

 

인버스를 왜 매수 하냐고

회의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런 하락장에 인버스 수익이

계좌를 하드캐리 하기도 하잖아?

 

 

투자상품으로 나온 건 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어서다

내가 매매하지 않는다고

"그걸 왜 하냐"는 식의 사고방식은 ..

발전적이지 않아요 때찌때찌 

 

 

 

 

 

 

나 처럼 차트분석이 예능보다 재미있는 사람들이라면

해외 주식도 공부하면서

소소하게 매매를 해도 될 듯하다 

(당연히 비중조절은 필수)

 

 

오늘자 해외 주식 복기 끝!!

 

 

 

 

 

살아남는자가 이기는 거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