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당신은 차트에 미쳤는가?? + 녹십자웰빙 /영진약품 익절복기

by 애플이♡ 2022. 12. 12.
반응형

중국발 코로나 관련 뉴스가 지난주에 도배가 되었다

중국에선 감기약을 사면 코로나환자로 낙인 찍히는 분위기여서 

그동안 아파도 감기약을 못 샀었다지 

코로나 시위 후 어느정도 봉쇄가 풀리니 

중국인들이 감기약을 이제 사재기 할거라고 ,, 블라블라블라

 

 

 

관련 종목을 갖고 있었는데 그건 계속 추적하고 있고 

 

이번주 단기 차트 흐름용으로 뽑아놨었던 영진약품 + 녹십자웰빙

 

오늘 이 두 종목 감사하게 익절하고 나왔다

생각보다 빨리 흐름이 나와줘서 너무 감사하다 

매수매도 마크 확인

 


1. 영진약품 

 

영진약품 단타매매

 

미리 차트 분석을 마친 종목

시초 흐름 보고 공략하기 딱 좋게,, 미리  분석을 마쳤다

관종에 넣어두고 회사 출근하자 마자 영진약품 차트부터 띄워놨었다 

 

 

 

영진약품 차트

오 16%까지 급등을 했었군....

이 종목으로 세번 매수하고 4번 매도를 했지 = 익절완료 

 

 

영진약품 매도마크

 

꼬리 잡아서 매도하고 또 잡고 매도 반복

일봉 분석이 마무리 되어 있는 종목군들은..

다음날 타점 오면 지체없이 진입이 가능하다 

 

내가 매일 차트를 보고 공부하는 이유 

=> 미리 준비 해 놓는 자, 치킨과 피자를 확보 할 수 있다 (?) 

 

 

 

 


2. 녹십자웰빙

 

녹십자웰빙 익절

 

녹십자웰빙도 영진약품하고 같이 일봉 분석을 마친 종목이었다

지난 주말에 공연 본다고

(스위니토드... 이거 무조건 후기 포스팅 각이다 )

분석을 못할까봐 미리 관종 해놓고,

선까지 다 그어놨다

장중 급등할 때 보면 괜히 실수 할 수  있기에

 

 

 

 

녹십자웰빙 5분봉차트

 

검은 동그라미에서 매수하고, 초록색 네모에서 분할 매도를 했다  =익절완료 

 

일봉상 자신있는 흐름이거나

내가 좋아하는 내 타점에 온 종목들은

미리 미리 분석을 마치는게 좋다

 

 

 

이 두 종목을 매도 한 뒤

쌤께 확인 차 말씀 드렸다 

쌤의 분석을 체크하는 관점으로 여쭤 본다

 

 

이 종목들 이런 관점으로 매수를 했었습니다 

 

 

라고 

 

 

 

 

 

영진약품, 녹십자웰빙, 인피니트헬스케어

 

후후 

칭찬...받았다 

 

 

 

 

 


 

 

내 보물 차트: 공부노트

 

 

 

 

내 종목 분석 차트

 

 

 

일부러 화면을 깨지게 올렸다 

종목들 흐름, 익절, 추매, 신규타점, 스윙포트 점검, 단타 타점은 괜찮았는지 

나의 피가 되고 살이 되어 주었던 내 노트 일부 캡쳐다 

 

 

 

누가 시켜서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내가 좋아서 시작하게 된 정리본이다

근데 이 누적양이 어마어마하다

심심할때 들여다 본다

 

자기전에도 들여다 보고

음악 들으면서 쳐다보고 

퇴근하면서도 보고

지하철에서, 택시안에서도 

 

 

 

 

차트 분석이 너모 재밌다.

분석을 토대로 도전하는 행위들도 너무 좋다

 

 

 

예전 매매 마크 보면서

"나는 불나방이었군" 반성도 하고 

메모에 적힌 전문가 욕도 한다. 

 

저 꼭대기 자리에서 추천한 전문가들의 메모가 

내 노트에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 

 


대응은 못 시키면서 신규종목들만 마구 추천하고

아직도 방송에 나와서 회원모집을 하고 있다.

상승장 때 상승 바람 타고 추천해서 익절 하고

하락장 때 대응 안 되서 죽 쓰고 있는 모습이

개인하고 뭐가 다를까...?

.....(뒷말 생략)

 

 

 

 

주식공부를 할 수록

어지간한 전문가들은 ....믿지 않게 되더라

내 계좌를 구할 사람은 나 자신, 나 뿐이어라

 

그러니 

공부합시다 

 

 

 

 

 


 

 

 

내가 공부에 관심을 가지기까지 도움을 준 

스승님이 두 명 정도 있었다 

 

모든 기법에 장단점이 있듯이,

스승님들의 기법에도 장단점이 있다 

내가 뫼시는 스승님은 고점에서 마구잡이식으로 추천하는 분들이 아니지

 

적어도 주식시장에서 나를 죽이진 않지

주식의 위험성을 알려주고

스스로의 매매방법을 찾게 만드는.. 분들이시지

심리를 잡아주는 분이지

(심법이 잡히면 계좌가 달라진다 )

 

 

 

 

 

내게 잘 맞는 기법을 찾았다면

그걸 내 방식대로 잘 요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다른 부분으로 채워 넣어 가면서

 

반복해 보자 

도전해 보자

그게 일상이 되자

 

 

처음엔 실패 9: 성공1이었던 확률이

일정 시간을 거치면서 실패 4:성공6

실패2:성공8까지 올라 온다

 

 

이렇게  딱 한 발자국만 매일 나아 간다면,

이 시장에서 살아 남는다면 ,

내게도 기회가 오지 않을까...?

주식으로... 꿀 빠는 기회 말이다 

 

 

 

투기가 아닌 투자의 마인드로 차트를 분석 하자 

 

 

 

 

차트에 미쳐 있는 자 = 집순이 최고의 취미는 차트분석이죠

 

 

 

 

 

 

 

 

 

 

변동성에 대응 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비중 조절"과 "차분함"

 

 

 

 

이걸 명심하면서 

 

오늘도 내일도 앞으로도

여전히 화이탱이다 

 

 

 

 

 

 

 

 

 

 

 

 

복기 영상 

 

 

 

 

 

 

12월 마감도 행복하게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