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이삭엔지니어링+30% 풍국주정+13% 부방+12% 웹스 케이사인 외

by 애플이♡ 2023. 2. 3.
반응형

나의 하루.




난, 직장인.

회사에서 치열하게 일을 하면서
주식을 겸하고 있다.
치열하게 라고 표현을 한 이유는
창의성이 도태되면
목이 날라가는 직업군이기 때문이지
한시도 눈을 뗄수 없는
치열함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

일도 하고 업무 메신저도 하고
내가 속해있는 그룹에서 채팅도 하고
주식도 본다.
멀티플레이어가 된 기분이다.
회사일도 하고 주식도 하고
주식으로 몸담고 있는 방에서도
많은 일(?)을 하고 있다.

회사에선 내 프라이버시가 보장된 공간이 있다.
혼자 버닝하듯 일을 해야 할 땐
아무도 나를 건들지 않는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그 공간에서 주식차트를 띄워놓으면서
엄청 고뇌에 찬.. 표정을 짓는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고뇌하는 듯 하지만
사실 그건 차트 분석이었어......
죄...죄송함다...






밖에서 소진한 에너지를
집에 와선 충전을 한다.
집이 너모 좋다
퇴근하면 빨리 집에 들어가세요
집이 천국입니다.



집에 와선 멍멍이들이 하루종일 뭐했는지
멍멍이들 이야기도 들어야 하고
서로 싸워서 나한테 이르기도 한다. (앜 귀여워)
배달의 민족님께서 만들어 주신 음식을 먹으며
게임도 하고 (레알팜)
매매했던걸 복기 해 본다.
자세히 봐야 하는게 생기면 컴터를 켜지만
요즘엔 굳이 컴터를 켜진 않는다
손목도 너무 아프고
어깨도 결린지 꽤 오래됐다.
승모근이 귀까지 올라올 기세다.
그래서 그냥 눕방을 택했다 .


누워서 왼쪽엔 순돌이,
오른쪽엔 쪼꼬 안고
유튜브 보는게 극락이다


이렇게 바쁘게,
때론 요양하듯 생활 하다보니
블로그 복기를 거의 올리지 못했다.

일기처럼 블로그를 써야지! 했는데
어느덧 일기는
마음속으로만  써내려가고 있었다


하루에도 수십개씩 차트 돌려보고
스윙포트를 비웠다가 채웠다가
내 나름의 기준과 공부를 토대로
여전히 경험을 쌓고 있다.
놀라운건 이런 반복이
전혀 지루하지가 않다는거

반복되는 업무를
너무 힘들어 하는 나인데 말야 ...

주식하는 일상은
늘 변함없이 설레고 재미있다

똑같은 행동의 반복은
날 미치게 만든다 (안 좋은 쪽으로 )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행동은
날 미치게 만든다 (좋은 쪽으로 )

예를들어 스케치북에 그려진 그림을
똑같이 따라서 그리고 색칠을 해야 하는 일은 ...
난 못한다.


대신,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흰 스케치북에
내가 디자인하며 채워 나가는 일은
재밌다.

인생에 있어 "재미"가 차지하는 부분이
난 좀 큰 편이다.
혼란스런 상황에서도
한번의 피식거림으로 다시 힘을 얻고
아무리 힘들어도
웃음으로 털고 일어난다.


주식은 내게
똑같은 일을 반복하게 하는 지루한 일일까
내가 디자인하며 채워나가는 일 일까?
난 왜 주식을 좋아할까

hoxy 손실난적이 없어서?
아니, 중형차 날려먹었는데요..

hoxy 수익을 많이 내서?
아니, 수익을 많이 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차트보고 복기하고
매매를 하는 행동이
어찌보면 반복된 일상인데
왜 재밌을까...


분석하는것도 내 몫이고
내가 그려놓는게 잘 맞아떨어져서..
그게  재미있어서 인가 보다.

그려놓은대로 진행되지 않고 엇나가면
종이를 찢어버리는게 아니라
지우개로 지우고
다른 시각으로 그리는것 또한
재미가 있어서 인가보다.


수익을 내면 기분이 좋고
손실이 나면 짜증나는게 아니라...

수익을 내면 재미있고
손실이 나면 기분이 드럽지만 재미있다
ㅎㅎㅎㅎ


손실이 나도
앞으로 이런 손실이 안 나게끔
분석하는것도 재미가 있다는 말..



그리고 내 주변,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다 좋아서 그런가봐
주식으로 알게 되었지만
안부를 묻고 일상을 공유하는 일도
어느덧 내 일과가 되었다.

다들 너무 재밌고 좋다.

이러니 내가 주식을 좋아해 안좋아해


하.. 주식

사랑하고 말지











오늘 글 제목이
이삭엔지니어링+30% 풍국주정+13% 부방+12% 웹스 케이사인 외라고 적어놨다
아이비김영 , 센트랄모텍 , 기가레인등등

매매복기 하려고 했는데
그냥 갑쟈기 내 일상을 적고 말았네
그리고 시간이 벌써 12시 41분....

자야해!



복기는 영상으로 대체 (이르케 뭉개기 ㅎㅎㅎ)

1월도 기대했던 수익 그대로 실현






내 유튜브 내가 만든복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