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매일 익절이 실화냐고 SG/케이엘넷/화천기계/에스와이/KC그린홀딩스 외 단타복기

by 애플이♡ 2023. 6. 19.
반응형

 
무한 공부와 실전 매매를 동시에 하고 있는 나
3년전의 나와 몇개월 전의 나는 뭔가  다르다 
 
오늘의 나와
내일의 나는 또 다르겠지
 
그렇게 나만의 데이터는 계속 쌓여 나가고 있다
 
 

쌓여있는 매매복기 영상들 :) 일부러 사진을 깨지게 올렸다

 
 
 
참고로 복기 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음.. 매매는 매일 하는데요 좀 게을러졌으요
 
 
 
000 400% 수익 돌파
0000  70% 돌파 등등
정방 종목들 복기가 줄을 서시오! 하고 있는 중이다
 
매일이 수익이고 익절이 되어버린 삶 
갸꿀띠 ♡
 
 
 
정방서 올 매도 한 종목이 아니라 
언제 복기를 해야 할지 애매하다
내 블로그가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는 파워 블로그가 아니라 
내가 하고싶은 대로 복기를 써도 무방할 듯 하나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선 안되기에..
 
공개적인 복기는 올리지 못하고 있다
 
 
 

5~6월 익절 문자들 겹치는 종목없이 매일 익절 실화냐고

 
 
복기엔 메모가 필수다
언제 매도를 했고,
몇퍼 수익을 냈는지 메모를 해 놓고 있는데 복기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던 일인데
아무도 시키지 않았쥐 ㅎㅎㅎ
부디 내 마음이 닿길 바란다 
 
 
 
 
 
 
 


 
 
 
 
 
 

●케이엘넷  : 며칠째 째려봤다가 오늘 단타 진입

케이엘넷 단타

 
며칠째 째려봤던 케이엘넷이었다
 

케이엘넷 차트

 
오늘 이 캔들에서 살금살금 모아갔다가 매도 완료 
익절 후 내가 욕심을 부렸다면?
IF 매매를 하느라 남은 꼬다리 물량을 남겨 봤다
역시 마이너스로 마무리
욕심은 금물임을 또 깨달음
 
 

케이엘넷

 
 
 
 
 
 

●에스와이  : 매도하고 20%  날라갔다 

 
에스와이는 단타 깔끔하게 매도하고 더 날라갔다
오늘 20%오름 ㅎㅎㅎ
잘 가라 
근데 난 네가  급등할 줄 알고 있었어
근데 그게 오늘이었다니??
조정 줄 것 같았는데! 급했구나!
오늘 급등할 줄은 몰랐어 ㅎㅎㅎ
 

에스와이 오늘 20.8% 오름

 
 
 
애초에 2~3%만 먹으려고 시작하는거라 
아쉽지 않아!! 라고 스스로 셀프라이팅을 하지만
미친듯이 날라가는 거 보고 있으면
한 없이 작아지는 내 매도마크다 
ㅎㅎㅎㅎ
이건 단타의 숙명이지 싶다
 
 
날라가는 건 내 몫이 아닌거다 
서운함(?)은 스윙종목에서 메꾸면 됨
문제 없움! 탕탕탕
 
 
 
 
 
 

●대아티아이 : 장시작 타점 나오자마자 스켈핑  

대아티아이 차트 주가

 
짧게 찍어 먹는 구간이었기 때문에 
후딱 마무리 하고 나옴 
1% 수익 내는데 1분도 안 걸렸다 
 
 
 
 
 
 
 

●SG :  단타로 접근한다 차트 넘 좋았네 

SG 주가 차트 호가

 
조용히 움직이는거 지켜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확 올림
호가 텅텅 비어 있어서 8%가까이 급하게 올렸다가 빼더라고 
매도를 걸 틈도 없이 올려서 예약 매도가 안되었다
매도선 긋고 있는데 바로 올리기 있기 없기?
3%대에 매도 
그리고 종가에 다시 잡았다 
솔직히 이 종목 며칠전부터 관종이었다 
차트가 너무 좋고 변태처럼 움직일 것 같아서 다시 잡았고
매수하자마자 바로 -5% 됨 
 
이 차트 뭔가  느낌이 왔음
내가 매매를 개 잘했던 그런!! 
그리구 난 물리면 더 잘 함(?)
-5% 물리고 스윙 시작하는건 옳지 않지만
요거 충분히 빠져 나올 수 있음! 에헴
 
 
 

 

 
 
 
 

●화천기계 : 두번 익절  ,손실보존설정으로 손실 막기 

 
 

 
 

화천기계 단타

 
 
 
소수점은 손실보존으로 매수가 근처에 설정해 놨다
요거 체결되고 나락 
손실보존 안했다면 -5% 찍었을듯 
 
 
 
 

 

 

 

 

●KC그린홀딩스 : 매매만 하면 크게 수익 줘서 고맙지만 핸들링 오지죠  

4월에 매매한 KC그린홀딩스도 단타로 10% 익절 했고
오늘은 2% 단타 수익 내고 나옴
 
 
 
 
 

오늘자 kc그린홀딩스 단타 매매

 

 
아이스크림에듀도 단타로 익절하고 나왔다
장중에 다시 보던가 해야겠다
너무 조용해서 힘들었다 
 

 
 

●그리고 오늘 손절 종목(단타 실패 종목) 한일사료

 
 
 

 
 
결론적으로 말하면 저항구간에 머리를 밀어넣은 격이었다
스윙이 가능한 자리에서 수급이 붙었을때 단타매매로 첫 단추를 끼운다
이것이 나의 기준인데
 
한일사료는 그런면에서 점수가 좀 낮았다
진입 하자마자 느꼈다
아,,, 망삘..... 이거이거 망인데?
 

 
 
마크보니 저 때의 감정이 생각난다 
매수 당시 "아 좀 애매한데...? "
라고 생각이 들었지
 
아예 돌파를 하고 보던가 
눌림을 보고 들어가던가 
이도저도 아닌 덩그러니 매수마크 몹니까 
 
솔직히 아래에서 추매를 했어도 됐으나
매수하자마자 느껴진 손절각때문에 걍 정리가 목적이었다 
다행히 1차매수의 반만 들어가서
다 털어버리고 나왔다 
 
 
이상하게 한일사료는 단타만 하면 늘 마무리가 안 좋다
종목마다 궁합이 있다고 하잖아
난 한일사료랑 너모 안 맞아
고려산업이 더 좋아 
췟 
 
 
 
 


단타 매매는 나의 장점이자 강점이 되었다
그렇다고 스윙을 못하느냐?
머선소리! 
나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ㅎㅎㅎ
 
무엇보다 
내 스스로 단타 및 스윙종목을 발굴해서 익절 해 나가는 거 
고것이 짜릿하다
 
 
 

 
 
 
 
 

금요일 단타매매

 
 
 
내가 매매하는 종목들 중에서 스윙계좌는 따로 있고
단타 타점이 나올 경우 단타로 추가 수익 내는 경우도 있다
스윙은 목표가까지 끌고 가려 노력하고 (목표가는 내가 정함)
단타매매는 단기 저항대에서 올 매도 하는 편
 
욕심을 줄이기가 힘든게 단타인데 
(매도하면 날라가니까)
누가 욕심을 버리고 수익을 확정 짓느냐
이게 참 중요하다 
 
 
 
 
내 스윙 종목 시세 나오기전에 사고팔고가 가능한 것이야 말로
꿀빠는 주식 인생이다
 
 
언제 대시세가 나올지 아무도 모른다
예측 한다는 거 자체가 오만 한거지!
그러니 세력형들이 올리기 전까지
예의 주시하면서 차트를 마구마구 해부 하면 된다
 
 
앗,
 
해부는 대학 이후에 안 할 줄 알았다.
동물 실험이 너모 끔찍해서 연구소 뛰쳐 나왔는데 
이제는 차트를 해부하고 있네
 
동물실험은 동물들에게 너무 미안했지만
차트실험은 적성에 맞아
 
내 궁금증으로 멀쩡한 상대방(동물)을 해 하는게 아닌
내 계좌만 잠시 얻어 맞으면 되는거니까
ㅎㅎㅎㅎㅎ
 
후훗,
 
 
 
 

주식
내 적성에 맞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