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티쓰리 위더스제약 부방 기가레인 한국석유

by 애플이♡ 2023. 10. 12.
반응형

 

 

●10월12일 위더스제약 단타

 

위더스제약 매매 녹화분

 

위더스제약은

말해 뭐하냐! 

예전부터 인연이 깊은 종목

스윙으로 들어갔던 거 매도하고 단타매매로 째려보고 있었다

자리가 나와서 매매 진입

내가 좋아하는 자리다 

 

 


 

●10월12일 티쓰리 시초단타

 

 

티쓰리는 장전에 미리 뽑아놨었다

시초갭이 저렇게 시작하는지

8시59분 59초까지 유심히 봤던!

 

위험요소가 살짝 있었지만

장전에 일봉 분석까지 마친 상태

 

빨리 진입해서 수익줄때 나왔는데

너무 급하게 더 많이 올라가서 살짝 아쉬웠다

매도하고 6%나 더 올랐었다

 

근데.. 이렇게 따지면 단타하면 안돼 

단타 매도하고

상한가 보낸 종목이 얼마나 많은데..!!

 

 

단타는 말그대로 줄때 챙기는건데

아쉬워 하면 안된다

욕심이 지배되고 수익율에 아쉬워 하니까

화천기계처럼 보합에 정리하지 ㅋㅋㅋㅋ

 

 


● 부방 오늘 챙겼다

 

스터디방에서 종목분석

 

 

스터디방이라고 하니까 뭔가 거창한데 ㅎㅎㅎ

부방

 

음.. 부방은 지수 리스크 관리라고 해두자

조금 아쉬웠다

음..

 

 


● 화천기계 머리아픈 종목 ㅎㅎㅎ

 

화천기계 주가

 

수익줄때 안 챙겼다

잊었다,

단타임을 잊었다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화천기계 쳐맞았ㅋㅋㅋ

 

 

화천기계 종목 특성을 잊어선 안됐어

점심먹고 배부르고 등따시니까

갑자기 욕심님이 방문 

 

보합에 정리하고 나왔다

 

 

 


 

● 10월11일 기가레인 단타

 

 

 

 

기가레인 시초단타

시초단타는 맞고 떨어질것인가

쭉쭉 치고 올라갈것인가가 한순간이기 때문에

잘 대응해야 한다

손절이 안되거나,

미리 분석했던 종목이 아닐 경우 쳐맞을 가능성 농후

 

 

시초에 맞고 떨어질경우

그날의 최고점이 될 수도 있고(=경험담)

 

단타가 너무 잘되서 무리해서 들어갈 경우

벌었던 거 다 까먹을 수도 있고(=경험담)

 

손절이 안되면 중장기로 버티다

크게 손절하고 매도 후 떡상하는 (=경험담)

...

 

 

즉 단타는 손절이 정해져야 진입해야 함!

단타로 현재 +3% 수익인데 더 끌고 가고 싶다면

분할로 익절을 해놔야 한다, 심리상!

 

만약 분할로 매도 안 할거면?

수익낸거 다 뱉어내고

보합 혹은 약손실에 정리 할 배짱이 있어야 함!

 


 

● 10월11일 한국석유 단타

한국석유 주가

 

전쟁으로 세계가 시끄럽다

관련된 종목들이 날뛰었다

줄때 챙겼는데 챙기고 나서 22%나 급등했다

뭐,,

마음을 비워야 함

 

 

 

 

 

주식은 진짜 끝없는 수행이다 

마음 수양하러 지리산 템플스테이 갈 필요 없음

주식하면 된다 

 

주식에 인생이 담겨 있는것 같다 

 

 

 

 

 

 

복기 끝 

 

뭔가 급하게 끝낸 느낌인데 진짜 급한 일이 생겼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