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고려산업 팜스토리 삼천리자전거 삼일제약까지

by 애플이♡ 2023. 10. 16.
반응형

월요일 아침이다
주말동안 여러가지 일을 해결 하느라 너모 피곤했다
아침에 거의 끌려오다시피 출근함
 
하지만 차트를 보는 순간 정신이 번쩍 뜨였다
왜냐면 아침 시초 단타 관종들이 무려 네개나 보였기 때문
장전 관종은 고려산업,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휴니드
결과적으로 이 네개가 오늘 떡상 떡상 개떡상 했었다!!!
나는 고려산업, 팜스토리만 공략
 
휴니드 너무 아쉬웠다 


 

1. 고려산업 단타

 
고려산업은 사랑산업(?)이다
고려사랑 이라고나 할까
예전에 쌤이 추천해서 진짜 겁나게 발라먹고 사골을 끓여먹였던 종목
 
https://youtu.be/MQHsYzvcINQ?si=DlDRm_VhWDg78NOS 
 
 
 
 
 

예전 고려산업 한종목으로 매일 단타했던 시절

 
 
 

오늘 고려산업 시초단타

 
결과적으로 매도하고 더 올라가고
VI까지 갔다

 


2. 삼천리자전거 단타

 

 
삼천리자전거도 갑자기 급등을 했다
매도 목표가 까지 단숨에 올랐다
 
단타였기 때문에 줄때 챙겨야 해서 매도를 했는데 

매도 후 8%나 더 급등한 삼천리자전거

 
매도 후 8%나 더 급등을 했다
하지만 저기 동그라미 체크된 부분의 조정이 무려 6%다
저 부분을 굳이 버티면서 단타매매를 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싶다
결과적으로 봤을때 더 올라서 안타까운거지
단타매매 들어갔는데 -6%를 존버한다는건.. 글쎄 그게 옳은걸까 싶다
빨리 매도해서 아쉽지만 아쉬워 할 필요가 없다는 뜻
 
 

매도하고 나옴

 
 

 
사람인지라 23%나 급등한 거 보고서
아쉬운 마음에  다시 둘러본 삼천리자전거ㅋㅋㅋㅋㅋㅋ
나 삼천리자전거 탄다..
(뭔 상관이지? ㅎㅎㅎ)

삼천리자전거

 
 


 

3. 한빛소프트 손절 

 

 
 
한빛소프트는 동그라미에 잘 매수해놓고
저기 표시한 매도놓침 구간까지 확 올라갔다
저때 매도를 걸어놨어야 했는데 
카톡방에 무슨 답변 해주느라 잠시, 아주 찰나의 순간을 놓쳤다ㅋㅋㅋㅋ
 
3% 수익이 나왔었는데 ...
결국? -2%손절로 마무리
단타 들어갔으면서 그걸 신경안쓰고
딴거에 신경쓰니까 이럴 수 밖에
반성함미댜
 

 


4. 삼일제약 역시 오늘도 ㅋㅋㅋ

 

삼일제약은 역시 한방이 있어

 
삼일제약은 자주 매매했던 종목이다
움직임이 아주 드러운 종목중 하나다 ㅎㅎㅎ
 
올리는것도 한순간
내리는것도 한순간
근데 그냥 내리는게 아니야
안전바 없이 월미도 바이킹 태우는거지 
 
단타로 확 들어가서 빨리 먹고 나왔다
그리고 어김없이 하방 VI까지 내려꽂더라
역시.. 그렇지
그래야 삼일제약이지 ㅋㅋㅋㅋ
 

 
 
 


 
요즘같은 시장에선 크게 할 게 없다
스윙 비중을 높일때도 아니고
그렇다고 할 게 없다고 놀면 안된다
할 게 많아지는 시장에서 아는게 없다면  조급함이 앞선다
 
 
실제로 횡보장, 하락장때 꾸준히 배워 놔서
상승장때 돈을 벌 수 있게 되었다
 
지수 시황 분석 잘 염두하고, 내 포트를 꾸려가니까
스트레스도 없고 더 효율적으로 운용이 가능하게 됐다
 
 
 
 
승률을 높이는 작업을 한다고 생각하고
편안하게 경험을 더 쌓아보자
 
난 ...기법이 부족한게 아냐
문제는 심법이야
 
 
 
 
 
오늘도 전쟁에서 잘 싸웠다
잘했다 애플아
토닥토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