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실전매매/국내주식매매

에스와이 오비고 코콤 머큐리 부방 알서포트 단타매매복기

by 애플이♡ 2023. 10. 6.
반응형

며칠 세게 하락하던 지수가 

오늘 반짝 반등을 했다
이럴때 늘 생각나는 짤

약간의 반등에도 한강뷰를 꿈꾸지

 
 
 
 
 
 
조금만 반등해도
세상이 아름다움
 
 
 
ㅋㅋㅋㅋㅋㅋ
 
 
 
 
 
 


●오비고  단타 4.9%

 
오비고는 장전에 미리 단타로 뽑아놨던 종목이었다
예상체결에도 보였고
내가 좋아하는 타점 중 하나라서 
장전에 차트 뽑아놓고 분봉으로 고고
 
 

 
어제 한빛소프트도 그랬고
오늘 오비고도 그랬고
시초에 급한감이 있었으나
여기다 싶은 구간에는 과감하게 들어가도 된다
첫 매도 이후 두번째 buy는 좀 빨랐다
역시 시초엔 뇌동이 특화 된다 ㅋㅋㅋㅋ
 

오비고 VI 발동

●어제 손절한 에스와이, 오늘 복수전 성공

 
에스와이는 애증의 종목 ㅋㅋㅋ

에스와이 단타 했던 날이 정말 많았다

 
에스와이는 단타를 할때 뭐랄까
밤나무에 밤 털듯이 어지럽게 탈탈 터는 그런 느낌 
단타 칠때 고점에 안 들어가면 오히려 이런 핸들링은 고맙다
한번에 쭉 올려주기 때문

에스와이

 
에스와이는 오늘 단타매매 성공!
어제 손절친거 오늘 만회 
 


●머큐리 3%

머큐리 오늘 단타 녹화본

 

머큐리 꾸준히 단타매매

 
 
단타를 칠때 일봉은 당연히 본다
일봉과 분봉을 당연히 교차해서 봐야 한다
단타매매를 할때는 재무를 잘 보지 못한다
짧은 시간안에 빨리 분석해야 하는데 재무 들여다 볼 시간이 별로 없다
미리 분석해놨다면 모를까
 


●코콤 2% 4.9%

 

코콤 단타매매

 
검색기에 코콤이 떠서 얼른 봤더니
타점이 보여서 바로 매수 VI
우측에 보면 받아주는 호가가 텅텅 비었다 
누가 던지면 바로 호다닥 떨어지는 호가
브이아이 직전에 분할 매도가 되서 좀 덜 쫄렸지만
큰 금액이 들어갔다면 분명 쫄리는 호가 였다
 
 
 
분할매도 들어갔다 2% 4% 

 
브이아이가 풀린뒤 아까보다 다행이 호가가 채워져서 매도 완료
코콤은 인연이 깊은 종목이다
정방에서 큰 수익을 냈던 종목
 
 
 
 


●알서포트 1.8% -2.4%

알서포트 매매복기 차트

 
알서포트는 충분한 3%수익권 이었음에도
욕심을 부려서 1.8% 로 익절하고
-2.4% 손절을 했다 ㅋㅋㅋㅋ
 

욕심은 손절을 부름

 
복기 영상 돌려봤는데
추매타이밍이 구렸음
지금 들어가면 성급했다는걸 알고 있는데도
내 의지와 상관없이 매수버튼이 눌러졌음
시간을 보니 점심먹고 배가 부른 상태였네
 
배가 엄청 고프거나
배가 엄청 부를땐 매매 하면 안된다 
 
 


●부방 2.9% 너무 빨리 매도했다

부방 매도

 
부방은 분할매도로 좀 더 끌고 갈 수 있었는데
걍 올매도를 해버렸다 
조금 아쉬웠던 종목
오늘 7%넘게 올라감
 


 
 

단타매매 복기 완료

 
 
배당도 들어오고, 정방종목들은 당연히 순항중
이런 하락장에 완전 떡상, 상한가
심리 탄탄하게 단련되고!
,,나만 잘하면 된다

단타는 손절을 확정하고 진입하는거다
들어가는 순간 내 손절라인은 여기! 라고 파악이 되야 들어가는거다
 
단타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급등하고 있는거 아무거나 사서 2%대에 매도하는게 엄청 쉬워 보이겠지만
실제로... 쉽지가 않다 ㅋㅋㅋㅋ
그렇게 쉬우면 주식하는 모든사람들이 다 단타매매로 때부자가 되어 있겠지
애초에 단타로 부자되겠다는 마인드 자체가 욕심이다
주식은 통상
얼만큼 많이 모아가느냐에 따라 수익금이 달라지니까

계좌 불리는건 스윙에게 맡기고
단타는  잃지 않았다는 사실에 감사 해 할 줄 알아야한다
치맥 삼쏘 먹을 돈만 꾸준히 벌면 되는것


생각했던 흐름과 다르게 나올때의 내 대응과
이때다 싶을때 들이대는 순간 판단력
와리가리 흔들때 쫄지 않는 야수의 심장
손절가 이탈할땐 미련을 두지 않고 바로 매도해야 하는 쿨함
그리고 이 모든걸 아우르는 미친 심리!
 
개인적인 생각으론
중장기, 스윙, 단타 중에 가장 어려운게 단타매매 라고 본다
가장 쉽게 접근하지만
가장 어려운게 단타
잘 모르면 하면 안되는 게 단타

차트 분석을 끝장나게 잘 하는 사람이라도
폭풍우 쏟아지는 갯바위에 맨발로 서있는 기분이기 때문

 


 
 
난 성격상
무언가를 도전할 때 잘 쫄지 않는다
이런 성향이 주식을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때론 독 으로 작용한다
더 열심히 다듬어야 한다 
 
 
 
매매할때 녹화를 하고
영상을 보면서 복기를 하면 좋은 게
내 매매를 상당히 차갑게 들여다 볼 수 있다 ㅎㅎㅎ
 
 
"아고 이 멍충앜  여기서 추매를 했냐 " 쯧쯧 거리기도 하고
"와 대박 미친 타점, 역시 넌 타고났어"
셀프 칭찬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정리된 타점을 차트에 적고 저장
지금은 잘 안풀리는 문제라도
몇개월뒤면 "아하!"  포인트가 분명히 생길터
 
 
 


 
 
 
아 맞다!
최근에 차트상  공통점을 발견했다!
일봉상 공통점!!!!!!!!
 
예전에 손절했던 종목이거나
일찍 매도해서 아쉬웠던 종목들 10개정도만 매일  복기 할 예정이다
 
내가 최근에 알아차린 공통점이 적용이 되는지!
신난다 
 
내일 토요일이고
월요일도 쉬니까
게임도 하고 차트도 보고
 
넘 좋아 
 
 
 
 
 
 
 
 

반응형

댓글